서해바다 왜목마을의 3.1절  일출을 보다

 

 

 

  3월 1일  삼일절이기도 하지만 내게는  결혼기념일!   그러니까 매년 결혼기념일이 휴일이니 이 보다 더 좋은 일이 있으랴.

 

  집에서 그나마 가깝다는  충남 당진 왜목마을로  향합니다.  아침 일출 감상후  대난지도 섬으로 가기위해서

 

 

 

 

 

 

오늘의 해뜨는 시간은 07:06분

 

   일출시간 20여분 전에 도착한 왜목항은 하늘이 조금씩 붉은 빛을 토하고 있습니다.

 

 

 

 

 

 

 

 휴일을 맞이하여  왜목항을 찾은 커플들의 모습들이 보입니다.

 

 

 

 

 

 

 이제 봄을 알리는 3월의 첫날이지만  오늘은 엄청춥네요.   이곳의 아침 기온이 영하 6도인가

 

 

 

 

 

 

 

다행이 바람은 잠잠한 가운데 파도도 그리 심하지 않고 차가운 날씨 덕문에 오늘은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날씨입니다.

 

 

 

 

 

 

조금씩  동쪽에서 3.1절 붉은 태양이 서서히 떠오르고 있네요.

 

 

 

 

이곳 왜목항 일출은 11월 2월에 오면  지금 일출지점에서 우측으로    장고항쪽 가운데 조그만 바위 그러니까  소총의 가늠쇠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의 일출 지점은 더 북쪽으로 올라간 지점이겟지요.

 

 

 

 

 

 

 

 

 아침 일출을 찍는 시간은  아주 짧네요.  일출사진은 솔직히   몇번 찍어보질 않으니   적당한 노출과 시간 그리고 WB 등등  몇가지 맞추어서

찍다보면   벌써 아침 태양은 수면 위로 올라가 있고..

 

 

 

 

 

 당진의 왜목마을은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해가 뜨고 나니 갈매기들의 날개짓이 분주해 지고 있네요.

 

 

 

 

 

 

 

 

 

 

 

 

 

 

 

 

 

 

 

 

 

 

 

 

 

 

 

 

 

 

 

 

 

 

파도도 잔잔한 왜목항 일출

 

 

 

 

 

 

 

 

 

 

 

 

 

 

 

 

 

 

 

 

 

 

 

 

 

 

 

 

 

 

 

휴일을 맞이하여 제법 많은 진사님들이 납시었네요,

 

 

 

 

 

 

 

저분들의 카메라에는 어떤 모습이 담겼는지 문득 궁금해 집니다.

 

 

 

 

 

 

 

 

 

 

 

 

 

 

 

 

 

 

 

 

 

 

 

 

 

 

 

 

 

 

3.1절 왜목항은 구름 한 점 없이 깨끗한 아침이었습니다.    ㅎㅎ  내가 결혼날짜는 잘 골랐나 봐! ㅎㅎ

 

 

 

 

 

 

 

 

 

+ Recent posts